다만 직거래시에는 판매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으며 시간을 단축하고자 가격을 임의로 할인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감가 손해를 입을 수 있는 점이 리스크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체크카드의 경우도 계좌 잔고가 부족하면 체크 소액 신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체크카드도 소액 신용 현금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리 알아두어야 할 것은 아래의 카드깡 후기나 처벌 사례들은 합법이 아닌 불법적인 신용카드 깡 방법을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라는 것입니다.
신용카드로 현금화 할때 본인인증 빡샐줄 알았는데…(박소원: 신용카드현금화(카드깡) 후기)
대출원금도 작고 금리도 높지 않아 이자 부담이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차라리 개인적으로 이러한 소액대출이 카드깡 보다는 더 났다고 봅니다.
너무 잦은 상품권 거래에 대해서는 카드사에서 의심할 여지가 있기 때문에 다른 방법들과 혼용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핸드폰 어플로 비대면 대출 신청이 가능한 무직자 대출이나 토스 비상금대출, 신한은행 비상금대출을 이용하셔도 좋고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신용카드 현금화를 하는게 좋습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금융위원회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연체경험 등으로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이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위한 맞춤형 대출 상품입니다.
카드깡 걸리면 어떻게 되는지, 처벌 후기, 처벌없이 안전하게 하는 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카드깡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게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현금깡은 카드깡과 유사하지만 담보를 활용하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퇴직금, 월급, 차량 같은 자산을 담보로 현금을 빌리는 형태가 일반적입니다.
해당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고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지만 높은 이자율이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카드깡은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인식이 많았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죄의식 없이 카드깡을 관례처럼 행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아파트 취득세 등을 납부할 때 주의가 필요하며, 이러한 경우에는 법무사에게 현금으로 납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뒤늦게 명의도용으로 신고하려고 해도 명의자가 직접 개통한 것이라 명의 카드깡 업체 도용도 아니고, 본인이 직접 타인에게 제공한 것이기 때문에 본인도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